반응형
하이브리드 구성 후 Exchange Online 에서 Exchange 서버로 메일 발신 불가 현상
Exchange Hybrid 구성 후 Exchange 서버의 MBX에서
Exchange Online에 있는 MBX로 메일 발신이 불가한 현상에 관하여 확인해보려고 해요
테스트 계정 정보
- Exchange Online MBX (vip01@o959.net)
- Exchange Server MBX (tech01@o959.net)
메일 큐 확인
우선 메일을 발송해봤어요
역시 메일이 안가네요..
큐에서 확인해보니 소켓 에러가 나오고 있네요
해외 사례를 확인해도 위 내용에 대해 정확한 분석이 안되서 Exchange Hybrid 구성 후
변경사항을 하나씩 확인해 봐야 겠어요
Email Address Policy 확인
위 처럼 Exchange Online으로의 전자메일 주소 형식은 정상적으로 생겼어요
하지만 Exchange Online으로 마이그레이션 된 사용자는 아래와 같이
원격 라우팅 주소가 변경되지 않았더라고요
위처럼 원격 라우팅 주소를 변경해줬어요
이후 변경된 속성 값을 클라우드에 업데이트 하기 위해 Delta Sync를 진행했어요
다시 메일을 보내니 정상적으로 수신되는것이 확인 됩니다!
전자메일 주소 정책이 정상적으로 생성 됬음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현상이
제가 설치를 잘못해서 그런건지다시 한번 확인을 해봐야 될것 같아요
반응형
'Microsoft Cloud Service > Microsoft 365 Solut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ams Phone System 연동 방식 - (1) Direct Routing (0) | 2023.11.09 |
---|---|
Teams Phone System 이란? (0) | 2023.11.08 |
OneDrive의 파일을 항상 PC에 다운 받아 놓고 사용하기 (인터넷 없이 OneDrive 사용하기) (0) | 2023.11.07 |
Exchange Hybrid 사서함 마이그레이션 (0) | 2023.10.24 |
Exchange Hybrid 구성 시 Hybrid Wizard 실행 안됨 증상 (2) | 2023.10.17 |